최근 출시되어 많은 인기를 끌고있는 게임인 로스트아크입니다. 저도 최근에 해봤는데 그래픽과 스토리 모두 너무 좋아서 푹 빠져버렸어요. 특히 이 게임에서는 다양한 클래스들이 존재하는데 제가 플레이 하고 있는 캐릭터는 ‘홀나’라는 직업이에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로스트아크 내에서의 홀나의 장점들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캐릭터 생성시 종족 선택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종족마다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종족을 선택하시는게 좋아요. 먼저 인간형(휴먼)은 모든 면에서 무난하기 때문에 초보자분들이 많이 선택하시는데요, 대신 외형변경권이 따로 판매되지 않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해야한다는 단점이 있어요. 다음으로는 수인 계열 중에서도 페이트런이라는 종족이 있는데요, 다른 종족과는 다르게 귀 모양이 특이해서 개성넘치는 외모를 원하시는 분들이 많이 선택하세요. 마지막으로 하프엘프라고 불리는 루페온 서버의 카마인 종족은 머리색이 하얀색이고 눈 색 또한 푸른색이라서 시원한 느낌을 주는 매력적인 종족이랍니다.
직업선택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가장 큰 차이점은 스킬트리 차이인데요, 전사계열 – 버서커, 워로드, 디스트로이어, 인파이터, 배틀마스터, 기공사 마법사계열 – 바드, 서머너, 아르카나, 소서리스, 데빌헌터 헌터계열 – 호크아이, 건슬링어, 블래스터, 데모닉, 스트라이커 이렇게 총 12가지의 직업군이 있고 각 직업군별로 2차 전직 후 다시 4개의 클래스로 나뉘게 됩니다. 그리고 같은 직업군이라도 성별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지기 때문에 원하는 스타일의 캐릭터를 고르시면 돼요.
스킬트리는 어떻게 찍어야하나요? 먼저 1차전직까지는 정해진 스킬트리가 없어요. 하지만 대부분 처음 하시는 분들은 무난하게 딜링위주의 스킬트리를 찍으시는데요, 이때 주의사항은 쿨타임 감소 효과가 있는 스킬 위주로 찍어주셔야 한다는 점 입니다. 왜냐하면 초반에는 몬스터 체력이 낮아서 굳이 쿨감효과가 없어도 충분히 사냥이 가능하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보스몬스터의 체력이 높아지기 때문에 효율성이 좋은 스킬쿨타임 감소 패시브를 찍는것이 좋습니다.
처음 하는 게임일수록 공략을 참고하면 훨씬 수월하게 즐길 수 있잖아요? 로스트아크 역시 공식 홈페이지에 가이드북이 있으니 읽어보시고 하시면 더욱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을 거 같아요. 지금까지 로스트아크 홀나에 장점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