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아 점핑권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이 기회를 놓칠 순 없겠죠? 그래서 저도 이번기회에 복귀했습니다. 하지만 오랜만에 접속하니 뭐가 뭔지 모르겠고.. 너무 많이 바뀌어서 적응하기 힘드네요. 신규유저들이 처음 게임을 접할때 겪는 어려움과 비슷한 느낌인것 같아요. 제가 느낀 점들을 공유해서 도움이 되고자 글을 써봅니다.
점핑권이란 무엇인가요? 점핑권은 캐릭터 생성 후 튜토리얼 완료 시 지급되는 아이템으로 레벨 1부터 60레벨까지 단숨에 성장시켜주는 아이템입니다. 기존 유저라면 이미 가지고 있겠지만 새로 유입된 유저에게는 아주 좋은 아이템이죠. 특히나 만렙 이후 컨텐츠를 즐기기 위해서는 필수적이기 때문에 반드시 받아야 합니다.
점핑권은 어떻게 얻나요? 이벤트 기간동안 계정당 1회 받을 수 있으며 홈페이지 로그인 후 우측 상단 메뉴 중 쿠폰함 클릭 > 점핑권 받기 버튼을 누르면 우편함으로 지급됩니다. 단, 점핑권은 2021년 9월 17일(금) 정기점검 전까지만 수령가능하며 해당 시간 내 받지 않으면 삭제되니 주의하세요.
점핑권 받은 다음엔 뭘 해야하나요? 점핑권을 받았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육성을 해야겠죠? 우선 장비창을 열어보세요. 그러면 좌측 하단에 파란색 퀘스트 마크가 보일겁니다. 그걸 눌러보면 현재 착용중인 장비 세트 정보 및 획득처 등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만약 없다면 모험의 서 보상 또는 카오스 던전 클리어시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벤토리 창을 열어서 ‘모험의 서’ 탭을 누른다음 지역별로 달성률을 100% 채워주시면 됩니다. 이때 몬스터 도감작도 같이 해주면 좋습니다.
생활장비는 어디서 구하나요? 생활장비는 섬의 마음이라는 수집형 콘텐츠를 통해서 얻을 수 있습니다. 각 대륙마다 존재하는 총 13개의 섬 가운데 7개의 섬에서만 등장하는데요. 각각의 섬에서는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확률적으로 섬의 마음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모든 섬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므로 일단은 포기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대신 레이드 상점에서 판매하는 에포나 의뢰라는 일일퀘스트를 수행하다보면 랜덤하게 실링을 주는데 이걸 모아서 호감도 아이템을 사서 NPC에게 선물하면서 호감도를 올려주다보면 일정확률로 섬의 마음을 주기도 하니 꾸준히 하다보면 언젠간 얻게 될 겁니다.
각인은 어떤걸로 맞춰야 되나요? 각인은 크게 공격/방어/지원 세가지 종류로 나뉩니다. 먼저 공격 각인은 무기공격력 증가, 치명타 피해량 증가, 스킬 쿨타임 감소 효과가 있고 방어 각인은 받는 피해 감소, 파티원 보호 효과가 지원 각인은 각종 버프효과가 있습니다. 이중에서도 직업별 주력스킬 위주로 세팅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예를 들어 버서커 같은 경우 폭주룬 효율이 좋기 때문에 폭주스킬 관련 각인을 주로 맞춥니다. 물론 다른 직업군도 마찬가지구요. 그러니 자신의 직업에 맞는 각인세팅을 찾아보시고 맞추시면 됩니다.
가디언 토벌은 뭔가요? 가디언토벌은 일종의 레이드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난이도는 노말-하드-헬 순서로 높아지며 하드부터는 전설등급 이상의 장비를 드랍하기도 합니다. 또한 4단계까지는 혼자서도 도전할 수 있지만 5단계부터는 최소 2명이상의 파티플레이로만 입장이 가능한데요. 아무래도 높은 단계일수록 요구스펙이 높기 때문에 초반에는 무리겠지만 나중에라도 스펙업을 하고 싶다면 틈틈히 연습해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카던이랑 큐브는 언제 가야되나요? 카던은 카오스던전의 줄임말로 하루에 두번씩 무료입장이 가능하지만 골드를 지불하고 추가입장도 가능합니다. 큐브는 어비스던전의 줄임말로 역시 하루에 두번씩 무료입장이 가능하지만 골드를 지불하고 추가입장도 가능합니다. 둘 다 보스몬스터를 처치해야 하는 던전이지만 차이점이라면 카던은 제한시간내에 최대한 많은 몬스터를 처치해야 하며 큐브는 정해진 수의 몬스터를 빠르게 처치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즉, 빠른 속도전이라 할 수 있죠.